정민구 “제주도가 옛 현대극장 건물 매입해야”

제주도의원 선거(삼도1․2동)에 출마하는 정민구 예비후보(더불어민주당)가 제주 최초의 영화극장인 옛 현대극장 건물에 대한 민간 매매가 무산된 것과 관련해 “제주도가 역사적‧문화적 가치가 있는 옛 현대극장 건물을 매입해 활용해야 한다”고 말했다.

정 예비후보는 “제주시 삼도2동에 위치한 옛 현대극장은 일제강점기인 1944년 제주 최초의 영화극장인 ‘제주극장’이란 이름으로 문을 열었고, 해방 이후에는 좌우 정치단체들의 집회장소로 사용되는 등 제주 근현대사의 역사적‧문화적 의미를 간직한 대표적인 건축물로 손꼽힌다”고 의미를 부여했다.

이어 “이처럼 보존가치가 높은 옛 현대극장 건물이 최근 민간사업자에게 넘어갈 위기에 처해 있었으나 다행히 무산됐다”며 “제주도와 제주시가 옛 현대극장 건물 매입에 미온적으로 대처하는 사이에 민간사업자에게 매각될 위기에 직면해 있었던 것”이라고 지적했다.

그러면서 “옛 현대극장 건물은 우리가 보존하고 활용해야 할 역사적 공간”이라며 “민간에 매각되지 않도록 제주도가 건물 매입에 조속히 나서야 한다”고 촉구했다.

아울러 “건물을 매입한 뒤에는 지역주민과 문화예술계, 전문가 등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해 구체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해야 한다”고 주장했다.

[출처:제주의소리/좌용철 기자]

Comments

제주뉴스 목록

[투룸] 월세 1000/150 남광초인근 투룸n복층n테라스, 방4 화2, 즉시입주, 애완동물가능
[원룸] 월세 200/40 ㅁㅁ한라대 풀옵션 원룸ㅁㅁ
[쓰리룸 이상(복층)] 전세 30000/0 신비의도로개별등기3층단독주택8세대타운하우스
[투룸] 월세 200/60 한라대주유소거러편큰길상가주택2층투룸
[원룸(분리형)] 월세 200/38 ㅁㅁ드림타워 풀옵션 분리형원룸ㅁㅁ